
나사 돌리기 할 때 사용할 못을 가져오기 위해 알아보았다.
예쁜 나사들이 많았지만 fbx 확장자의 모델은 없었다. 그래서 일단 이 확장자의 모델을 가져오기로 했다.
엔진에 바로 가져올 수 있어도 텍스처가 입혀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UVMap이 없는 상태였기 때문이다.
UVMap을 입히기 위해 블랜더를 켰다.
파일 Import ㅎ

오브젝트 파일을 끌어오는 방법도 있겠지만 블랜더에서는 이렇게 가져오는 것이 좋다고 한다.
1. 첫번째 문제 : 블랜더에 가져왔더니 못이 안보인다.

문제 발생 이유 : 못이 블랜더의 중심 위치에서 한참 멀리 떨어져있었기 때문이다.
해결 : 물체의 위치를 0으로 가져온다.
우측 상단의 오브젝트 누르고 숫자키패드의 . 을 누르면 그 오브젝트가 있는 위치로 이동한다.
Transform에서 물체의 위치를 0, 0, 0 으로 적어주어 이동시켜준다.
그 다음 Object > Apply > Location을 눌러줬던 것 같다.
그리고 이 못의 크기도 매우 큰 상태이기 때문에 Scale도 적절히 줄여주고 Object > Apply > Rotation&Scale 선택해주었다.
그렇게 해야 수정된 크기와 위치 상태로 오브젝트가 저장된다.
이 상태로 UV TextureMap을 입혀줄 것이다
2. UV TextureMap 입히기

UV 창에서 Project from View를 선택해준다.

왼쪽처럼 정사각형 사이즈에 맞게 조정해준다. 쉽게 보여주고자 큐브를 가져왔으나, 복잡한 오브젝트의 경우 드래그로 선택했을 때 선택되지 않은 점, 선, 면들이 발생할 수 있다. ctrl + A를 눌러주어 전체선택해줄 것을 권한다.


그리고 fbx로 뽑아주면 끝!

엔진에 올렸을 때 이렇게 UV 채널이 있다고 뜨면 텍스쳐맵이 잘 입혀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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