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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개발/Art

[3DsMax] 로봇 캐릭터 모델링

by yeni_0224 2023. 7.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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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작업했던 모델링 작업물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3DMax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 만들었던 로봇 캐릭터이고, sketchfab에 있는 유료 에셋을 보고 만들었다.

굽은 팔 만들기

cylinder 세우고 > Editable Poly > FFD 4X4X4로 실린더가 예쁘게 휘어질 수 있도록 하기

> XForm 사용해서 기즈모의 위치 조정하기?

팔이 대칭되도록 해야되고, 회전시켜서 팔 모양을 저렇게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그렇게 했던 것 같다.

집게손 만들기

튜브로 만들었다. 

Editable Poly로 만들어주고, segment 숫자를 조정해서 마음에 드는 형태로 조정해준다.

숫자 4를 누르고 면을 선택해주는데, 면을 복수 선택하려면 ctrl 누르고 하나씩 클릭해 면을 선택하고, Delete 버튼을 눌러 그 면을 지워준다.

3DsMax 기본 움직이는 방법

각도 이리저리 돌려가며 작업하려면 : 이걸 클릭한 상태로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이면 자유롭게 회전시킬 수 있다. 이리저리 회전하다가 각도가 맘에 안들면 왼쪽 상단의 집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원래 각도의 뷰로 돌아온다.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면 작업 화면에 보이는 모습을 각도 변화 없이 움직일 수 있다.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고 이동하면 이렇게!

F를 누르면 2D 느낌의 정면 모습을 볼 수 있다. 물론 위에 흰색 정육면체의 정 면을 보이도록 조정해줘도 되고

3Ds Max 정면뷰 단축키 : F

비어있는 면 연결해서 채우기

지금 검은 부분은 비어있는 상태이다. 이걸 면으로 채워줘야한다.

Bridge 아이콘을 누르고 연결하고픈 vertex 끼리 클릭해주면 된다.

 

그리고 집게 손잡이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다듬어줄 것이다.

가장자리 부드럽게 : Chamfer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hamfer을 선택해준다.

곡선화 되는 정도를 segment 값을 조정하며 넣어주는데, segment 값이 커질수록 무거워지겠죠..? 적절히 넣어줍니다. 곡면 넣을 부분이 적다면 segment 1개만 해주어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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