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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출시하기

Steam에 게임 출시하기 5

by yeni_0224 2023. 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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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게임 출시하게 해주세요..

이걸 채워보려고 봤더니..

이전 단계도 있군.. Application부터 차근차근 해보자

어느 운영체제에서 돌아가는지 기본적인 앱 세팅이다. 나는 윈도우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일단 윈도우 선택해주고, 후딱 넘어가자.

이거는 플레이하는 기기? 가 변경되어도 플레이 정보가 저장되도록 할것인가 설정하는 것 같은데

게임을 중간에 저장할만큼 플레이타임이 길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안할 것이다.


Steam Pipe

Builds

게임 파일을 업로드 해준다. 그 다음 아랫줄에 commit 버튼이 있는데, 메모를 적고 Commit 버튼을 눌러준다.

아무 변화가 없길래 다른 페이지 눌렀다가 다시 Builds 들어가보니 페이지가 바뀌어있었다.

원하는 빌드 데이터에 default 선택해주고 preview change 눌러주면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

Set Build Live Now 눌러주면 된다고 한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서

Manage Depots Save 해주고, 게임에서 지원하는 언어 설정해주기로 한다. Language는 all languages로 체크해주면 된다고 한다.

 


Installation

General Installation

설치에 대한 옵션이라고 한다.

게임이 있는 폴더와 이름 경로를 적어주어야한다는데...이게 맞겠징..

Launch는 Default, 운영체제 옵션 선택해주고,

마지막에 게임 이름을 써주어야 오류가 안난다고 한다. 열심히 채우자

Edit 버튼을 눌러 원하는대로 수정해주면 된다.

 

Client Images

이용자가 게임을 다운받았을 때 보일 아이콘 이미지를 세팅하는 것이다.

16*16픽셀의 이미지 32*32픽셀의 이미지를 내놓으라고 하는 것이다. jpg, png 형식의 파일이 아닌 ico 포맷의 파일을 업로드해야한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파일 포맷을 변경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으므로 그곳을 이용해서 파일을 변환하고, 업로드할 수 있다


Security

뭐라도 하나 보호하는 장치가 있어야하지 않을까 해서 DRM 세팅을 할 수 있다고 했는데, 세팅했을 때 충돌 이슈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뭐라도 하나 해놓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Anti-Cheat 설정해주었다. 하지만 내가 이해한바에 따르면 이건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적용되는 것인 듯 하다. 나중에 세팅하게 된다면 그 때 DRM 세팅에 대해 알아보자.


Community Icon

그래픽 이미지 지옥

어떤 이미지를 넣어야할까 고민하다가 직접 그렸다.

이 이미지를 등록하니 Dashboard 확인하는 곳에 이렇게 이미지가 업로드되었다.


이렇게 작업한 결과 체크리스트는 이정도 채워졌다. 사실 클라우드 부분은 어떻게 채워야하나, 문제가 되지 않을까 고민했지만 현재 참고하고 있는 분의 글을 봤을 때 클라우드 부분이 체크되어있지 않았다. 일단은 publish 해보자

Mark as ready for review... 체크하기... 제발 되게 해주라..


가격을 책정해보자.

라이언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이렇게 가격을 책정할 수 있도록 창이 뜨는 것 같다. Propose Pricing을 클릭해보자

정말 다양한 금액대의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데 일단 .099$ 단위로 책정할 수 있게 되어있었고, 화폐는 달러로 했다.

이제 무엇을 빼먹었나 봐보자

여기서 일단 Push App Images to CDN 눌러주었고

그 다음 Publish to Steam 눌러주었다.

여기서 제시하는 코드도 입력하고 진짜 출시 눌렀다

제발.... 한큐에 시켜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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