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출시하기

Steam에 게임 출시하기 3

by yeni_0224 2023. 7. 2.
728x90
반응형

create app이라고 뜨면 어떤 프로그램인지 체크하고, 앱이 무료인가 뜨는데, 나는 유료화 하고싶기 때문에 체크하지 않았다. 그런데 pay steam direct fee가 또 나와버린다. 난 분명 결제했는데 설마 유료로 내면 또 돈내야 하는건가 당황스럽다. 이건 스팀에 문의하며 알아가는걸로 하자.

본격적으로 게임 페이지에 올릴 때 필요한 게시물들을 작업하러 view checklist로 들어가보자

내 상점이 보이게 하려면 여기의 것들을 모두 체크 된 상태로 만들어줘야된다고 한다. 정말 많다... 차분하게 하나씩 체크리스트를 채워보자!


Basic Info

어떤 키워드로 검색 되었을 때 뜨게 할 건지 단어를 설정해주었다.

게임의 특성을 알려줄 수 있는 태그 붙이는 것 같다. 다른 게임들에 붙어있는 태그들을 보면서 잘 선택해주고, 태그의 우선순위도 드래그하여 설정해준다.

이 설정은 왜 뜨는가... 나중에 다 해보고 안되면 그때 알아보는걸로 하자..

게임에 필요한 최소한의 세팅, 추천 세팅값을 적는데

intel 몇세대면 좋을지, 메모리는 몇기가를 사용하는게 좋을지 적는 건데

잘 모르기 때문에 추천 세팅값과 최소 세팅값을 동일하게 적어줬다.

이건 올릴 수 있는 가장 빠른 날짜를 선택해주었다. 다음날 바로 올릴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는게 아닌 것 같다.

 

그 다음 기타 설정들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있었고,

이 Support Contact Info를 적도록 되어있었다. 갖고있는 개인 페이지가 이것, 혹은 사진작업 인스타그램 계정인데, 아무래도 이쪽이 좋겠다 싶어서 일단은 이렇게 적었는데 블로그 한 군데를 더 파서 관리를 해야할까 아직 고민중에 있다. 정말 많은 글이 올라온다면.. 그 때 생각해보기로 하자..


Description

게임 설명은 25개국어로 다 작성해주어야한다. 긴 글 설명과 간단 설명이 있는데 그 둘 다 25개국어 칸을 전부 메워야한다.

나는 구글번역기의 힘을 빌렸다. Thank you Google :)

Rating과 Early Access는 별표 쳐있는 항목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도 될 것 같다.

다음 게시물에 계속...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