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세팅 작업을 했었다.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에 나와있기도 하고 배운 내용이기에 이걸 어떻게 풀어내면 좋을까 고민했다. 그래서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에 있는 내용 중심으로 써내려갈 것이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Online/Steam/
참고할 페이지의 링크이다.
Edit > Plugin 들어가서 이 두개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준다.
그리고 Steam SDK 셋업을 사용해줄 것이다.
https://partner.steamgames.com/?goto=%2Fdashboard
여기서 SDK 파일을 다운받아줄것이다.
steam client 폴더에서 dll파일들을 복사해준다. steamclient64, tier0_s64, vstdlib_s64의 경우 steam client 폴더에서, steam_api64 파일의 경우 다운받은 SDK 폴더에서 찾을 수 있다.
Engine 설치 Directory에서 해당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붙여 넣기 해준다. 그 다음 SDK 버전이 155기 때문에 폴더를 생성해 주고, 하위로 Win64 폴더를 생성해 넣어준다. 다운받은 파일을 엔진 설치하는 프로그램 폴더에 심어주는 느낌이다.
어플리케이션 세팅 임시 아이디는 고정적으로 480이라고 설정해주면 된다.
DefaultEngine.ini 를 열어 맨 아래에 다음과 같이 복사해 붙여준다.
OnlineSubsystem의 기본값은 NULL이기 때문에 코드를 통해 Steam으로 할당해주면 된다고 한다. GameServerQueryPort=27015를 통해 해당 포트의 접근을 허용한다는 뜻이다.
그 다음 빌드 파일에서 OnlineSubsystemSteam 모듈 추가해줄것이다. 엔진 빌드 파일이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Online/
온라인 서브시스템이 무엇인가 확인하고자 한다면 이 곳을 참고할것
Packaging > Map List에 2개의 레벨을 추가해주고 게임 인스턴스 클래스를 추가해주어야한다.
그 다음 게임인스턴스 클래스를 추가해주고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
네트워크 시작하기 쉽지 않다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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