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 개발/Network

[UnrealEngine5] 네트워크 게임 만들기 What the box(1)

by yeni_0224 2023. 5. 1.
728x90
반응형

언리얼엔진 상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작업에 대해 공부했었지만, 역시 너무나도 새로운 분야이다보니 어려움이 상당히 많았고, 누가 Owner인가, 현재 내가 클라이언트인가 서버인가, 이런 것도 고민해야되고,

내가 어떤걸 서버한테만 보여줄것인가, 어떤 정보를 전달할것인가. 근데 내가 클라이언트인가, 서버인가

정말 생각할게 많고 복잡하고 어려웠다 :0

정말 많이 미숙하지만 팀원들과 함께 작업한 What the box copy project 중 내가 했던 작업들을 중심으로 네트워크 부분을 정리해볼까 한다.

 

개발 환경 : Unreal Engine5.1, 3Ds Max

개발 기간 : 총 2주 (23.03.22 ~ 23.04.06)

원작 게임 : What the box

담당 파트 : LAN 연결, 세션 탐색, 위젯

구현 내용 : 리슨 서버 베이스 설정, Room List 생성 및 검색, 세션 생성, Widget 제작, 구성 및 연동, 게임 play시 발생하는 위젯, 총알 이펙트 동기화, 깨진 박스 모델링

 

사실 팀원분들께 너무 감사하다. 원작인 What the box 게임을 그냥 그대로 가져다가 복사한듯한 느낌이었다. 움직일 때 통통 튀는 디테일까지 너무나 잘 구현해주셨다. 그리고 궁극의 채팅 구현은 너무 고생많으셨다. 채팅하는 맛이 쏠쏠했다. 많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짧은 기간동안 새로운 개념인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멋지게 카피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도 새로운 네트워크 공부하면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구현하고자 했다 :) 팀워크가 아주 좋았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