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 개발/Network

[UnrealEngine5] 네트워크 게임 만들기 What the box(3) 위젯 만들기(1)

by yeni_0224 2023. 5. 5.
728x90
반응형

위젯의 중요성 : 게임을 진행시키고, 나의 생각도 진행시킨다.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도록 하는 기능들을 넣어볼 것이다.

그렇다면 일단 위젯을 만들어야겠지? 이것을 위해 사용할 것은 Widget Switcher이다.

 

이 글을 포스팅하기 위해 깃허브에서 파일을 받아 다시 빌드한 나를 칭찬합니당

게임 시작화면과 최대한 유사하게 시작화면을 만들었다!

Widget Switcher 안에 각각의 화면들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해주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뜨도록 할 것인데, 화면이 바뀌도록 하는 것은 소스코드에서 작업해주었다.

숫자 8888~ 이렇게 적은 곳은 이용자가 직접 이름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editable text를 사용해주었다. 

Create Room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ComboBox String : 여러 항목들 중 하나 선택하기

여러 게임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는 창을 만들어주었는데, 이것도 좀 오랫동안 찾았던 것 같다.

ComboBoxString인데 저 선택창 안에 어떤 것을 담을 것인지에 따라 다른 Combobox를 선택해주면 된다.

이렇게 콤보박스를 만들어주면 그 다음에는 집어넣어줄 항목들을 넣어줄건데, 위젯 블루프린트의 그래프 창에서

이렇게 넣어주면 된다. 간단하게만 넣어봤기 때문에 항목은 이정도만 했다. Add Option으로 리스트에 넣을 것들을 계속 추가해줄 수 있다.

Horizontal Box

가로로 긴 항목을 만들 때는 Horizontal box를 활용해주는 것이 깔끔하고 예쁘다

게임 종료 후 플레이어들의 순위를 띄워놓기 위해 만들었던 위젯이다. 우측 상단에서 Fill, Auto 중 Fill을 체크하고 비율을 조정해보자!

아무 곳이나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도록 하는 것

버튼의 사이즈를 화면 전체로 키워버리면 된다.

 

이 행위들을 진행시켜주는 코드는 다음 게시물에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