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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개발/Network

[UnrealEngine5] 네트워크 게임 만들기 What the box(5) LanMatchServer 세팅

by yeni_0224 2023. 6.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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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세팅 작업을 했었다.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에 나와있기도 하고 배운 내용이기에 이걸 어떻게 풀어내면 좋을까 고민했다. 그래서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에 있는 내용 중심으로 써내려갈 것이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Online/Steam/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에 대한 개요와, Valve 의 Steam 플랫폼에서 배포용 프로젝트 셋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docs.unrealengine.com

참고할 페이지의 링크이다.

 

Edit > Plugin 들어가서 이 두개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준다.

그리고 Steam SDK 셋업을 사용해줄 것이다.

https://partner.steamgames.com/?goto=%2Fdashboard 

 

Steamworks - Build & Distribute Your Games on Steam

Steamworks is a set of tools and services that help game developers and publishers build their games and get the most out of distributing on Steam.

partner.steamgames.com

여기서 SDK 파일을 다운받아줄것이다.

파일경로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길 바란다.

steam client 폴더에서 dll파일들을 복사해준다. steamclient64, tier0_s64, vstdlib_s64의 경우 steam client 폴더에서, steam_api64 파일의 경우 다운받은 SDK 폴더에서 찾을 수 있다.

tier0_s.dll, vstdlib_s.dll 얘네는 데디케이티드 서버 설정용이기 때문에 복사 안해줘도 된다.

Engine 설치 Directory에서 해당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붙여 넣기 해준다. 그 다음 SDK 버전이 155기 때문에 폴더를 생성해 주고, 하위로 Win64 폴더를 생성해 넣어준다. 다운받은 파일을 엔진 설치하는 프로그램 폴더에 심어주는 느낌이다.

폴더 이름을 꼭 잘 확인해줄것

어플리케이션 세팅 임시 아이디는 고정적으로 480이라고 설정해주면 된다.

DefaultEngine.ini 를 열어 맨 아래에 다음과 같이 복사해 붙여준다.

OnlineSubsystem의 기본값은 NULL이기 때문에 코드를 통해 Steam으로 할당해주면 된다고 한다. GameServerQueryPort=27015를 통해 해당 포트의 접근을 허용한다는 뜻이다.

그 다음 빌드 파일에서 OnlineSubsystemSteam 모듈 추가해줄것이다. 엔진 빌드 파일이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Online/

 

온라인 서브시스템

온라인 플랫폼 관련 다양한 서브시스템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온라인 서브시스템이 무엇인가 확인하고자 한다면 이 곳을 참고할것

 

Packaging > Map List에 2개의 레벨을 추가해주고 게임 인스턴스 클래스를 추가해주어야한다.

그 다음 게임인스턴스 클래스를 추가해주고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
네트워크 시작하기 쉽지 않다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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