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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개발/VR

[UnrealEngine5]버튼을 누르면 문 열고 닫기 C++ (4)

by yeni_0224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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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 때 버튼을 누르면 레벨에 배치된 모든 문이 열고 닫히도록!

이 코드를 완성하기까지

델리게이트라는 단어를 너무 너무 많이 부르고 외쳤다.

Get All Actors Of Class를 사용해 레벨에 배치된 모든 문들을 찾아주었다. Get Actor Of Class는 반환하는게 있어서 변수에 값을 넣어줄 수 있지만 Get All Actos Of Class는 반환하는게 없기 때문에 따로 변수에 넣어줄 수 없더이다.

그리고 그 안에 있는 outDoorsActors 이것은 헤더에 만들어준 TArray 변수이다.

TArray에 레벨에 배치된 문들을 찾아 담아주는 것이다.

그런 다음.. 어떻게 하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다.. 미지의 영역 Delegate

DoorButton에 선언한 Delegate 함수 선언 부분

결국 결국 찾아낸 것은 Delegate SingleCast로 되어있는걸 MultiCast로 바꿔주었다.

친절하고 지니어스하신 요정님께서 도와주셨따..💕

아마 Multicast로 바꿔줌으로써 여러 개를 찾을 수 있게 된게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혹시나 정답을 알고 계시다면 꼭 좀 공유해주시면 좋겠다..

궁금하니까!!

Plz whoever Knows why, just tell me, Comment plz!!

for문 사용해서 반복적으로 outDoorActors에 뭘 넣어줘야될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히히..

 

완성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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