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머스 C++/Level.1

프로그래머스 level 1. 문자열 다루기 기본

by yeni_0224 2024. 3. 22.
728x90
반응형

문자열 s의 길이가 4 혹은 6이고, 숫자로만 구성돼있는지 확인해주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 들어 s가 "a234"이면 False를 리턴하고 "1234"라면 True를 리턴하면 됩니다.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bool solution(string s) 
{
    bool answer = true;
    if(s.size() != 4 && s.size() != 6)
    {
        return false;
    }
    for(int i = 0; i < s.size(); i++)
    {
        if(isdigit(s[i]) == false)
        {
            return false;
        }
    }
    return answer;
}

 

문제가 간단한데 푸는데 시간이 걸려서 킹받았다.

문자열은 마지막요소에 "\0" 이 들어간다는걸 새까맣게 잊고 있었다. 그럴만도 한게.. 그동안 언리얼에서 이런 부분 때문에 애먹었던 적이 없었다...  그래서인가 두번째 케이스 테스트에서 계속 false 가 발생해서 애를 먹었다.

 

문자열 깔끔한 총정리는 이 곳에서.. bb

https://ldgeao99.tistory.com/220

 

(5) C++ string 클래스 사용법 한번에 끝내기

참고 : http://yotop93.blogspot.com/2015/04/string.html C++에서 문자열을 다룰 수 있는 두 가지 방법 # C-스트링 - C언어에서 사용해오던 전통적인 문자열로, '\0'으로 끝나는 char타입의 배열을 취급하는 방법이

ldgeao99.tistory.com

 

 

얼마전에 C#을 다룰 일이 있었다.

언리얼엔진에서 기능을 사용할 모듈을 추가할 때는 C#이 약간 사용되는데 전엔 모듈 추가만 했었다면, 이번엔 모듈에서 무언가 작업을 해야할 일이 있었다. c# 문법을 공부해본적이 없어 재밌겠다 싶었다.

그랬다가 무언가 함수같이 생긴건 아닌데 private인지 한정자를 작성해주는 것이 있었다.

나 : 이건 뭔가요? 이건 함수인가요?

사수 : 아니

나 : 그럼 변수인가요?

사수 : 아니

나 : 그럼 뭔가요?

사수 : 변수는 아닌데, 함수도 아니야

나 : ?

 

퇴근할 때 동료분께 여쭈어 알게 되었다. 그것이 "프로퍼티" 였다는 것..

728x90
반응형